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품 가격을 정하는 방식? 역설계방식?으로 바뀌고있다.

by 이슬이의 끄적끄적 2025. 1. 14.
반응형

일반적으로 기업이 상품의 가격을 정할땐 시장 조사를 하고 난 뒤 원가와 인건비, 마케팅 비용 등 파악한 후에 판매가격을 정하는데요.

가격을 정하는 방식이 바뀌고 있다고 합니다.

이떻게 바뀌고 있는지 제가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가격 역설계방식으로 바뀌고있는데요.

거꾸로 판매가격을 먼저 정한 다음에 원가와 마진율을 판매가에 맞추는 방식입니다.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기존에 안 팔던 "B급 상품"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다른 유통업체에서도 이러한 방식을 적용해 가격을 미리 정하고 상품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원가를 최대한으로 낮추면서 이윤을 줄였습니다.

이러한 방식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여 선보인 지 얼마 안된 상태에서 300만개나 팔렸다고 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예전에도 있었는데요.

이러한 방식을 삼는 기업이 있는데요 일본의 도요타 입니다.

도요타에서는  설계 도면에서부터 원가를 정해 원가 목표를 못 맞추면 생산까지 포기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유통업계에서는 균일가로 생활용품을 파는 업체들이 가격 역설계 방식 사용한다고 합니다.

1000원, 3000원 등 상품의 가격을 균일화하여 원가와 각종 비용, 마진율을 맞추고 있죠.

이러한 방식으로 상품당 마진율은 줄지만 소비자가  체감하는 물가는 낮게 생각들어 더 많이 사는 구조를 만들죠

저렴하니까 1개 살돈인데 2개를 살 수 있다는 생각으로 구입하시는거죠.

 

 

고물가 시대가 계속 되면서 이러한 방식들을 적용하는곳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의 심리적인 심리를 이용한 방식이죠.

 

 

-출처 손에 잡히는 경제-

 

 

 

 

 

 

더 많은 좋은정보 알려드릴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